IT

기아 EV9 실물 공개 7인승 대형 SUV 전기차의 출시 !

miro999 2023. 3. 17. 02:47
반응형

 

ev9의 실체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공개가 된 사진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예측했었던 예상도라든지 콘셉트카와 모습이 거의 비슷하다. ev9의 가격과 주행거리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같이 알아보자. 최근 경제가 매우 불경기인데, 얼어붙은 자동차 시장을 ev9이 조금 해소해 주지 않을까 싶다. 2023 ev9 관련 정보 지금 시작한다.

 


EV9 디자인

 

 


현재 도로에 돌아다니는 다른 차들과 완전히 다른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폴폴 풍기는 외관이다. ev9의 콘셉트카에 들어갔던 어퍼 그릴 라이트 패턴도 현대차그룹 공식 배포 자료에 따르면 실 차에 그대로 적용되어 나온다고 한다. ev9의 외관 디자인은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다고 한다.

 

 

기아의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웅장하면서 고풍스러운 느낌까지 챙긴 느낌이다. ev9은 기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대형 SUV 전기차 모델이다. 7인승인 만큼 내부가 넓고 1열, 2열, 3열 총 3열이 존재한다. 

천장에는 루프렉이 추가되었고, 2열에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있다. 1열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2열은 휴식공간, 3열은 사람이 타고 내리기 편하게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고 한다. 2열, 3열 모두 폴딩(뒤로접기)이 가능하고, 평탄화가 되어있어서 위에 매트릭스만 깔면 차박, 캠핑에도 용이하다고 한다.

 

또한 ev6보다 더 넓은 느낌을 주는 센터 콘솔이 장착되었고, 무선충전 패드, 지문 인식 등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

 

 


EV9 가격 및 주행거리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가격과 주행거리는 아직 100% 확실하게 나오지는 않았다. 하지만 ev6와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튜브 전문 채널에서 공개해 준 표를 참고로 넣어보았다.

 

<출처:유튜브 WoopaTV >


가격이 7천만원에서 조금 더 저렴하면 6천만원대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 역시 100% 정확하지는 않다. 6천만원에서 9천만원사이에 보조금을 50% 받을 수 있게끔 만들어 놓을 전망이라고 한다.

 

주행 거리는 400km 중반을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전기차 보조금 혜택에 변화가 있었는데 v2l 기능이 있고 없고 차이로 보조금을 조금 더 받을 수가 있다. ev9에도 당연히 v2l 기능이 들어가 있다.


올해 출시하는 차들 중에서 가장 큰 이슈는 당연히 기아의 ev9이지 않을까 싶다. 이제는 전기차가 모두에게 익숙해진 시점에서 전기차의 고질적인 문제 회생제동의 멀미이슈를 어떻게 해결했을지가 관건일 것 같다.


회생 제동을 아예 끈다고 해도 구조적으로 밑에 무거운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인위적인 특유의 멀미 나는 느낌을 아예 지울 수가 없다. 또한 대형 SUV인 만큼 배터리 용량도 더 커지는데 이러면 덜컹거림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밑에는 ev9의 공식 영상이다.

 

EV9 공식 영상

 

 

 

반응형